070-4942-2703 sales@funomad.com

오랫동안 라이브 스트리밍 시장에 강자로 인식되었던 H.264(AVC) 코덱에서 전 세계적으로 광범위하게 H.265(HEVC) 코덱으로 전환하려는 움직임이 있습니다.

기존의 H.264(AVC) 코덱에 비해 H.265(HEVC)의 차이점 , 장점 등을 살펴 보겠습니다.

HEVC vs AVC

HEVC는 AVC보다 여러 가지 향상된 기능을 제공하는 차세대 압축 표준입니다.
HEVC 압축률은 AVC보다 50 % 더 효율적입니다.
이는 동일한 비디오 품질을 비트레이트의 절반으로 유지 하거나 동일한 비트레이트에서 비디오 품질을 두 배로 유지하는 것으로 해석됩니다 .
위의 그림은 서로 다른 출력 품질의 비트레이트와 해상도를 나타냅니다. 모든 범주에서 대역폭 비용은 현저하게 줄어들고 해상도는 동일하게 유지 할 수 있습니다.

실제 라이브 스트리밍 시 사용되는 데이터를 적게 보낼 수 있어서 비용이 절감됩니다.

국내 3사 통신사의 LTE 요금제를 이용 할 때 특히 중요며 AVC에 비하여 대폭 절감된 대역폭으로 같은 품질을 전송합니다.

국내 네트워크 인프라는 아주 훌륭합니다.

하지만 간혹 관리되지않는 깨끗하지 못한 네트워크 또는 한정된 대역폭의 특수망 (학교,관공서등등)을 이용하는 환경에서 스트리밍 품질을 보장 할 수 있는 도움을 드릴수있습니다.

모든 연구 결과에 따르면 재생 지원과 H.265에 대한 전세계 수요가 계속 발전하고 있으며 TV, 컴퓨터, OTT 장치 및 기타 소비자 컨텐트 장치가 새로운 표준에 적응함에 따라 H.265를 지원하는 스트리밍 장비가 필수적으로 필요하게 됩니다.

Teradek HEVC 지원 장치에는 H.264 인코딩으로 전환하는 옵션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.

Teradek 제안